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도

[제주도 가족 여행] 실패 1도 없었던 제주도 맛집, 보말죽, 갈치조림 맛집 <푸짐한식당>, <성산갯마을식당>

by 낭랑동이 2023. 12. 17.

이번 제주도 여행은 단 하나도 실패함 음식이 없었어요. 

제주도 여행 간다는 사람들에게 소개햊고 싶은 맛집들 공유합니다. 

 

 

보말 죽 & 보말 칼국수 맛집
푸짐한 식당

 

 

앞선 포스팅에서 공유했던 병원과 보룡제과를 들르니 

아침 식사를 해야 할 시간이더라구요. 

 

 

[제주도 가족여행] 성산 빵지순례 <보룡제과> 마늘 바게트 & 고로케 먹어봐!

제주도 여행을 하던 중 아빠가 갑자기 몸살기가 있다고 하셔서 숙소 근처 병원을 찾았어요. 병원 진료를 받고 숙소가는 길에 우연히 발견한 빵집! 원래 빵집은 동네 빵집이 제일 맛있잖아요? 그

nal-za.tistory.com

 

 

병원에서 아빠가 진료를 받으시는 동안 보말죽을 시켜서 호텔가서 먹기로 했어요. 

근처 보말죽을 파는 곳을 찾아 미리 전화로 주문을 했는데요. 

 

사장님도 친절하고 음식도 너무 맛있었어요. 

이름만큼 음식도 푸짐했던 <푸짐한 식당> 

 

 

 

푸짐한 식당
영업시간 : 09시 - 19시 
전화번호 : 0507-1471-3499 

 

 

제가 픽업하기로 했던 시간보다 살짝 늦었는데, 가게에서 전화가 왔어요. 

알고보니 저희가 주문했던 보말 칼국수를 제가 픽업하는 시간에 맞춰서 끓이시려고 했더라구요 .

(감동쓰)

 

 

 

 

가게 내부는 크지 않았지만 정갈했고 

오픈 주방이라 깔끔했어요. 

 

제가 도착하니 그때 맞춰서 칼국수 면을 삶아 주셔서 

불지 않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

 

맛있었던 무말랭이

 

 

보말죽과 보말 칼국수는 아침에 부담없이 먹기에 좋아요. 

속도 편하고.. 그런데 맛있기까지함

 

처음엔 양이 너무 많아 걱정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결국 다 먹었어요. 

 

부모님은 보말죽이 더 맛있었대요!

면보다는 밥파

 

 

반찬도 맛있고 속도 편한 보말 죽 & 보말 칼국수


제주도에서 아침식사로 추천하는 메뉴 보말죽&보말칼국수

성산일출봉 근처라면 <푸짐한 식당> 가보세요!

 

 

 

 

 

성산 갯마을 식당
갈치조림 & 고등어 구이

 

 

저녁 식사를 하러 갔던 곳이에요. 

성산일출봉 근처에는 큰 식당들이 많았는데 가격도 꽤나 비싸더라구요. 

제주도 물가가 많이 올랐다는 걸 또 한번 실감

 

 

여기저기 찾다가 그나마 가격도 괜찮은 것 같아 가게 된 곳인데요. 

<성산 갯마을 식당>

 

 

 

 

 

여기는 세트 메뉴가 많았는데 또 세트메뉴가 많으면 그걸 시키기가 싫어지더라구요?!

 

저희는 단품으로만 시키려고 했는데 

사장님이 이왕 시키는거 세트메뉴가 더 잘나온다고 하시길래 속는셈치고 '갈치조림세트'와 성게미역국 시켰습니다. 

 

 

 

 

일단 밑반찬은 합격!

 

엄마가 갈치속젓을 엄청 좋아하셨어요!

반찬 조금씩 먹다보니 물회가 나왔는데요. 

 

갈치회가 들어간 물회!

 

 

물회에 회가 엄청많이 들어있었어요. 

갈치회는 잘 못 먹으면 비리잖아요?! 근데 하나도 안 비렸어요!

 

 

찐맛있었던 갈치조림

 

 

제주도에서 갈치구이와 갈치조림 먹고싶었는데 

웬만한 식당은 대부분 갈치조림이 10만원은 넘는것 같더라고요. 

 

<성산 갯마을식당> 갈치조림, 갈치구이는 7만원 선이어서 다른 곳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이었어요. 

저희는 세트로 먹어서 갈치구이 단품보다는 양이 적었지만 고등어구이, 성게미역국 같이 먹으니 양이 적당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가격보다도 <성산 갯마을식당> 갈치조림과 고등어구이가 진짜 맛있었어요. 

아빠는 밥 두그릇 드심

 

<성산 갯마을식당>에서 '23년 제주도 여행의 마지막 만찬을 즐겼습니다. 

다음에 가보면 회도 먹어보고 싶은 곳이에요. 

 

성산 갯마을 식당
영업시간 : 09시~22시
전화번호 : 0507-1498-5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