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라이프

[내돈내산] 쫀쫀한 고퀄 러그 저렴하게 구매 하는 방법, 러그 구매 솔직후기

by 낭랑동이 2024. 1. 16.

실 분위기를 바꿔보고 싶어서 오랫동안 고민하고 고민해서 

러그 구매하러 갔어요. 

 

예전에 인터넷에서 산 러그가 있었는데요. 

수입산이라서 믿고 샀는데.. 디자인은 예뻤는데 그 수입산이 중국이더라구요! ㅎㅎ

 

이번엔 좀 제대로 된 러그를 구매하고 싶어서 러그 도매를 찾다가 남대문시장으로 향했습니다. 

 

 

 

퀄리티 좋은 러그
한빛 카페트

 

사실 러그 아울렛이 많지도 않고, 있어도 크게 저렴하지 않더라구요. 

한빛카페트는 저희도 온라인을 뒤져서 발견한 곳이에요.

 

위치는 남대문시장 있고 대도종합상가 또는 C동으로 찾으시면 됩니다. 

규모는 크지 않은데 러그가 정말 빼곡히 빼곡히!! 진열되어있어요. 

 

 

 

 

들어가기도 전에 진열되어있는 러그들을 보고.. 

정말... 멘붕이 왔어요. 

 

예전에 이천 그릇 매장처럼 저희가 이것저것 보면서 고를수 있을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아무래도 카페트니까 다 펼쳐놓을수도 없고, 그러다 보니 어떻게 골라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서울 근교 나들이, 이천 맛집부터 여주 도자기 아울렛 솔직 후기

내돈내산 예쁘고 가격착한 여주 도자기 아울렛 가끔 한번씩 그릇에 꽂히는 시즌이 오잖아요? 나의 요리 실력과는 무관하게 ㅎㅎ 저에게도 그릇시즌이 왔습니다...하하 매번 백화점이고 아울렛

nal-za.tistory.com

 

 

 

원산지고 뭐고 하나도 모르겠고.. 

일단 들어가봅니다. 

 

저희는 딱 사이즈만 생각하고 갔는데요. 

내부는 매장 밖보다 더 복잡합니다ㅎㅎ

 

더 멘붕입니다. 

 

 

사진 속 글이 보이시나요?

"카페트 구매는 본인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미리 좀 생각하고 갈걸 그랬어요.)

 

 

가격도 모르겠고 디자인은 더 모르겠어서 카페트만 만지작 거리니 사장님께서 나서주셨습니다. 

매장밖에서 부터 안으로 들어올 수록 금액대는 비싸지고 

그럼에도 모든 가격은 백화점에 들어가는 것보다 40-50% 정도 저렴하다고 하셨습니다. 

 

 

 

저희는 일단 단색으로 정했는데요. 

같은 색상이어도 원단이 천차만별이에요. 

 

확실히 쫀쫀하고 두꺼운게 비싸더라구요. 

러그는 영국과 벨기에산이 제일 좋대요!

 

저희는 적당한 퀄리티로 싸게 구매하려고 갔다가 

영국산 러그에 눈이 돌아 생각했던 것보다 지출을 더 하고 왔네요. 

 

 

 

 

 

가격은 온라인에서 파는 얇은 러그들보다는 비쌌지만

퀄리티는 훨씬 좋았어요. 

 

예전에 이것보다 얇은 러그도 더 비쌌던 걸로 기억하거든요. 

동일한 퀄리티라면 다른 곳보다 가격은 훨씬 저렴합니다. 

 

물론 저렴한 제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다만.. 이 곳에 방문하면 눈이 높아질 가능성이 매우매우 높습니다. 

 

 

매장에서 구매하면 다음날 택배로 제품을 보내주십니다. 

추가로 한빛 카페트와 연계되어있는 러그 드라이클리닝 업체가 있어서 2년에 한 번씩 이 곳에서 드라이클리닝 맡기면 기존 가격보다 저렴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사장님의 고견으로 고퀄의 좋은 러그를 구매했지만. 

막상 와서 집에 깔아보니 색깔이 너무 안맞네요..

(매우 슬픔)

 

 

엄청 두툼하고 촘촘한 영국산 러그

 

 

 

한빛카페트
영업시간 : 평일 10시~ 18시 / 주말10시~17시 (일요일도 영업해요!)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4길 3 중앙상가C동1층외향31호

 

 

한빛카페트 내돈내산 솔직후기

 

오래오래 두고 사용할 고퀄리티의 러그를 구매하기에 안성맞춤

10만원 이내의 저렴한 러그를 구한다면 매장방문보다는 온라인으로 주문하는게 나을지도

(한빛카페트 온라인 사이트에도 다양한 종류의 러그가 많이 있더라구요?!)

 

아쉬운점. 매장에서 카페트를 쫘악~ 펴보고 비교하기는 어렵다. 

미리 대략적인 디자인등을 정해놓고 가면 구매결정하기에 훨씬 수월할듯

(저는 이걸 제대로 못했네요;;)

 

결론은 다음에 부모님이나 친구들이 러그를 사고 싶어하면 저는 일단 이 곳을 추천할 예정입니다.